9,011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굳건한 자물쇠로 각광받아온 불법복제방지책 데누보가 벼랑 끝에 몰렸다. 한때 유명 크랙 그룹이 도저히 뚫을 수 없다며 후퇴하기도 했지만 올해 초부터 점차 크래킹 소식이 들려오기 시작했고, 보안 해제까지 걸리는 기간도 나날이 짧아졌다. 한 달, 보름, 일주일 그리고 이제는 단 하루 만에 뚫리며 스스로 존재가치를 입증하는데 실패한 셈
    2017.10.20 11:18
  • ‘확률형 아이템’이 국정감사 현장에서 폭격을 맞았다. 의원 다수가 사행성을 부추긴다는 이유로 ‘확률형 아이템’을 규제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장한 것이다. 10월 19일에 열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 이슈 중 하나는 ‘확률형 아이템’이다. 자유한국당 이장우 의원도 ‘확률형 아이템’이 사행적이라 주장했다
    2017.10.19 20:09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게임에 대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게임산업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경쟁력 높은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뽑아서 정부가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그런데 업체 선정에서 지연 관계를 토대로 특정 게임사에 사업을 몰아줬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번에 도마에 오른 게임사는 ‘H사’다
    2017.10.19 18:09
  • 게임위 여명숙 위원장의 기관 운영이 비정상적이라는 지적이 국정감사 현장에서 나왔다. 직원을 상대로 한 개인 소송에 기관 예산을 낭비했고, 소송 중인 직원에게 보복성 인사를 했다는 것이다. 자유한국당 조훈현 의원은 10월 19일,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게임위 여명숙 위원장의 직권 남용을 지적했다
    2017.10.19 17:05
  • 라이엇 게임즈는 19일,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에 위치한 국립고궁박물관 강당에서 문화재청과 함께 ‘2017 문화재지킴이 후원 약정식’을 진행했다. 이번 약정식은 2012년부터 라이엇 게임즈가 지속해 온 사회환원활동인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의 일환으로, 향후 진행될 다양한 활동 계획을 공개하고 총 8억원 규모의 금액을 추가 기부하는 자리였다. 금번 후원을 포함해 현재까지 누적 기부금이 총 40여 억 원을 넘어섰다
    2017.10.19 16:29
  • 국정감사 현장에서 게임물관리위원회 여명숙 위원장이 “게임판의 농단이 심각하다”라고 폭탄 발언을 했다. ‘확률형 아이템’ 규제에 대한 질의에서 나온 답변으로, 업무 처리가 업계 및 정치권의 여러 농단으로 쉽지 않다는 것이다. 10월 19일, 국회에서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가 진행 중이다
    2017.10.19 15:28
  • 국정감사 현장에서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문제제기가 나왔다. 초등학생, 중학생이 거액의 돈을 결제한 사실을 밝히며 PC 뿐 아니라 모바일에도 일정한 ‘결제 한도’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된 것이다. 현재 게임업계에서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을 공개하는 자율규제를 진행 중이지만 이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의견이다
    2017.10.19 13:19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산업 진흥을 맡고 있다. 게임의 경우 방송과 묶어 '1본부'에 위치하고 있다. 그런데 국감 현장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산업 진흥을 위해 '게임 분야'를 본부로 격상하려 한다고 밝혔다. 강길부 의원은 게임산업진흥원 부활에 대해서도 질의했다
    2017.10.19 12:25
  • 무과금 유저와 과금 유저를 의도적으로 맞붙게 해서 소액결제를 유도하는 방식의 특허가 논란이 되고 있다. 논란의 주인공은 북미 최대 게임 퍼블리셔인 액티비전이다. 액티비전은 지난 2015년 해당 특허를 출원했으며, 지난 10월 17일. 미국 특허청 USPTO으로부터 특허 등록 허가를 받았다
    2017.10.19 11:44
  • 넥스트플로어는 19일, 국내 게임사 스튜디오포립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스튜디오포립은 구 소프트맥스 출신 및 게임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게임사로 현재 ‘주사위의 잔영’ IP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01년 PC 온라인게임으로 서비스된 ‘주사위의 잔영’은 ‘창세기전’, ‘마그나카르타’ 등 소프트맥스 인기작과 보드게임을 결합해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2017.10.19 11:41
  • 국내에 유통되는 아케이드 게임기에는 '운영정보표시장치'가 붙는다. 1시간 동안 게임기에 얼마큼의 돈이 투입되는지 재는 것이다. 아케이드 게임기 사행화를 막기 위해 장착되는 운영정보표시장치가 불량으로 유통되고 있음에도 이에 대한 관리를 소홀히 했다는 지적이 국정감사를 통해 지적됐다
    2017.10.19 11:29
  • 네오위즈는 18일, 자사 계열사 네오위즈온스튜디오가 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산학협력 MOU는 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 내 멀티미디어 학위과정에서 게임 개발자가 되기 위해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실무 교육을 지원하고, 게임 기획 공모전을 진행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게임 개발에 접목시킬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체결되었다
    2017.10.18 15:09
  • 그간 여러 휘하 게임사를 폐쇄하며 뭇 게이머의 원성을 산 EA가 다시금 개발 스튜디오를 정리했다. 18일, ‘데드 스페이스’ 시리즈로 해외는 물론 국내에까지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비서럴 게임즈 폐쇄를 공식 발표한 것. 1998년 EA 레드우스 쇼오스로서 첫 발을 내디딘 비서럴 게임즈는 본래 ‘007’, ‘반지의 제왕’, ‘대부’, ‘심슨가족’ 등 유명 IP를 활용한 크고 작은 게임을 만들던 작은 개발 스튜디오였다
    2017.10.18 11:41
  • 소셜 카지노 게임 개발사, '밥게임즈'는 10월 18일, 넵튠, 케이큐브벤처스, 케이글라비스 등으로부터 투자금 40억 원을 유치했다. 넵튠이 20억 원, 케이큐브벤처스와 케이글라비스가 각 10억 원으로 진행했다. 2017년 4월 설립된 밥게임즈는 오는 10월 소프트 론칭을 목표로 한 슬롯머신형 카지노 게임 '밀리빌리 슬롯 베가스 카지노'를 개발 중이다
    2017.10.18 11:17
  • 전세계적으로 보면 그 나라의 역사와 문화, 정치적 상황에 따라 다양한 게임규제가 있다. 일단 미국과 유럽, 일본 등에서 활동하는 심의등급기관들이 있다. 이들은 게임 콘텐츠 수위를 보고 사용 연령제한을 매기는 최소한의 규제를 한다. 극단적인 사례로는 과거 중국이나 그리스 등이 콘솔 게임 혹은 게임 전반에 대한 금지책을 펼친 적도 있었다
    2017.10.18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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