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495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문화체육관광부가 오는 19일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해설서를 공개한다. 정보 공개는 오는 3월 22일부터 시작하며, 게임물관리위원회가 모니터링을 맡는다. 문체부 유인촌 장관은 16일 오후, 부산에 있는 게임위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게임 분야 민생토론회 후속 조치를 점검했다. 유 장관은 게임위 업무를 점검하며 "지난 1월 30일,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일곱 번째, 상생의 디지털, 국민 권익 보호'에서 발표한 게임이용자 권익 보호 방안을 잘 추진하기 위해서는 게임위의 역할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2024.02.16 18:18
  • 한국게임이용자협회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선거에 참여하는 각 주요정당에 '게임 이용자 보호 및 게임산업에 대한 정책공약'을 묻는 공개 질의서를 보냈다. 협회는 2021년부터 이어져 온 게임 이용자들의 권익신장 운동을 토대로, 게임 이용자 권익 보호와 게임 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발전을 목적으로 게이머들이 자발적으로 설립한 단체이다
    2024.02.16 17:40
  • 재작년부터 윤곽이 드러난 모바일 MMORPG 한계가 올해는 매우 뚜렷하게 드러났다. 장기간 이 분야에 총력을 다해온 국내 게임 상장사 대다수가 작년에 극심한 실적부진을 면치 못했다. 반면 모바일 MMORPG 외 새로운 활로를 뚫었거나, 캐시카우를 다른 분야에 분산해둔 게임사는 불황 중에도 호실적을 내거나,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며 선방했다
    2024.02.16 16:54
  • 2월 중순에 접어들며 국내 게임사들의 2023년 연간 실적이 하나 둘 공개되기 시작했습니다. 연초부터 곳곳에서 들려왔던 구조조정으로 인해 대략적인 상황이 예상되긴 했으나, 실제 결과는 그보다도 치명적이었죠. 특히나 눈에 띄는 것은 지난 해 모바일 MMORPG에 기대며 매출 상승을 노렸던 회사들의 매출 혹은 영업익이 예상을 밑도는 기록을 남겼다는 점입니다
    2024.02.16 15:27
  • 컴투스홀딩스가 제노니아: 크로노브레이크 등 주요 신작과 블록체인 관련 사업이 기대에 못 미치는 성과를 거두며 작년에 적자를 개선하지 못햇다. 컴투스홀딩스는 15일, 2023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우선 연간 기준으로는 매출 1,423억 원, 영업손실 140억 원, 당기순손실 165억 원을 기록했다
    2024.02.15 16:30
  • 그라비티가 14일 2023년 잠정 연결 매출 및 영업이익을 공시했다. 그라비티 2023년 잠정 연결 기준 매출은 7,260억 원, 영업이익은 1,600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은 56.6%, 영업이익은 52.8% 증가하는 등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50% 이상 상승했으며, 8년 연속 최대 연간 실적을 경신했다. 2023년 연간 실적 상승에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동남아시아 지역 매출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다
    2024.02.15 14:54
  • 컴투스가 2023년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하지만 콘텐츠 라인업 일정 지연 등 미디어 사업 부진으로 적자폭이 확대되며 전년에 이어 적자가 지속됐다. 컴투스는 15일, 2023년 연간 실적 및 4분기 연결 기준 실적을 발표했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7.7% 상승한 역대 최대 규모인 7,722억 원을 달성했다. 영업손실은 393억 원, 당기순이익은 44억 원으로 각각 적자지속, 흑자전환했다
    2024.02.15 14:06
  • 지난 12월부터 약 3,000여명의 트위치 출신 스트리머가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진행했다. 아프리카TV는 15일 실시간 방송을 통해 2023년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 과정에서 아프리카TV로 플랫폼을 변경하는 인터넷 방송인 추이, 아프리카TV 리브랜딩, 글로벌 플랫폼 출시 계획 등을 알렸다. 우선 작년 12월 6일부터 1월 31일까지 트위치에 정보가 등록된 스트리머 중 약 3,000여명이 아프리카TV 플랫폼에서 최소 1시간 이상 방송했다
    2024.02.15 13:53
  • 소니가 당분간 자사 주요 IP 신작 출시 계획이 없음을 밝혔다. 지난 14일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 부문 실적발표를 진행했다. 발표 내용에는 2024년 회계 연도 3분기(2023년 10월 1일~ 2023년 12월 31일) PS5 출하량과 주요 게임 타이틀 판매량이 포함됐다. PS5는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약 820만 대가 출하됐으며, 3분기 유일한 신작인 마블 스파이더맨 2는 대략 1,000만 장이 판매됐다
    2024.02.15 13:48
  • 아프리카TV는 15일 2023년 및 4분기 연결 기준 실적을 공시했다. 아프리카TV 2023년 연간 매출액은 3,476억 원, 영업이익은 90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연간 기준 사상 최대치며, 전년 대비 각각 10.4%, 9.6% 증가했다. 2023년에는 플랫폼과 광고 매출 모두 전년 대비 성장했다. 연간 플랫폼 매출은 2,59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2% 올랐고, 광고 매출은 829억 원으로 전년 대비 3% 증가했다. 2023년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004억 원, 26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 71% 증가했다
    2024.02.15 11:38
  • 연내 신작 출시가 몰린 펄어비스의 2023년 실적이 다소 아쉬운 성과를 거뒀다. 펄어비스는 15일, 2023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펄어비스 2023년 연간 매출은 3,335억원, 영업손실은 164억원, 당기순이익은 152억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13.5% 감소, 영업이익은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한 셈이다. 4분기 매출은 84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1% 하락했으며, 영업손실은 5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했다
    2024.02.15 10:58
  • 젠지글로벌아카데미는 3월 18일, 프로게이머 준비생과 유망주들을 대상으로 e스포츠 트레이닝과 소양교육을 제공하는 '젠지글로벌아카데미 정규과정'을 개설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프로게이머가 되기 위한 훈련 뿐만 아니라 프로게이머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 신체/멘탈 트레이닝 등을 제공한다. 먼저, e스포츠 트레이닝에는 젠지 LCK CL 감독 출신인 김경탁과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FPS 강사로 활동한 이원우가 각각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발로란트 강사로 활동한다
    2024.02.14 19:45
  • 넷마블은 14일, 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에 공식 채널을 개설했다. 작년 12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치지직은 한 달 만에 월간 활성 이용자 수 130만 명을 달성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이번에 넷마블은 치지직 베타 테스터 자격을 얻어 공식 채널을 열었다. 넷마블은 치지직 공식 채널에서 오는 15일 열리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미디어 쇼케이스를 실시간 중계한다. 이를 것을 유저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2024.02.14 19:09
  • 더블유게임즈는 14일 자사 2023년 연간 맟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더블유게임즈 2023년 매출액은 5,823억으로 전년 대비 5.7%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2,133억으로 전년 대비 16% 증가했다. 영업이익 증가는 마케팅비 등 주요비용 감소가 큰 비중을 차지했다. 여기에 더해 더블유게임즈는 2023년도 4분기 연결 기준 매출 1535억 원, 영업이익 628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7%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1.9% 늘었다
    2024.02.14 17:12
  • 글로벌을 겨냥한 PC/콘솔 게임에 집중했던 네오위즈의 새로운 시도가 성공적이라는 것이 증명됐다. P의 거짓, 산나비를 포함한 PC/콘솔 게임 성과를 기반으로 작년 영업익이 전년 대비 62% 증가하는 호실적을 달성했다. 네오위즈는 14일, 2023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네오위즈 2023년 연간 매출은 3,656억 원, 영업익 317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4%, 62%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252% 증가한 465억 원이다
    2024.02.14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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