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리뷰

튜닝PC의 감초가 될 아이템, 앤디슨 마스 550W 브론즈 모듈러 in DPG존

/ 1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60~100만 원대 사이의 게이밍 PC가 많이 판매되고 하이엔드급 PC의 수요가 매우 적었다. 그러나 최근 PC를 구입하는 사용자를 보면 2~300만 원대의 고가 PC를 구입하는 이들도 상당히 많다. 자신만의 시스템을 만들기를 원하는 이들이 늘면서 ‘튜닝’ 시장의 규모가 매우 커졌기 때문이다.


다양한 튜닝 관련 제품이 출시되면서 이제는 가격대 성능비 높은 효율적인 튜닝PC를 만들 수 있다. 이렇게 튜닝PC를 만들 때 간과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 바로 전원공급장치다. 다른 곳에 예산을 너무 많이 분배해 성능과 시각적인 부분에서 비교적 비중이 적은 전원공급장치를 가격경쟁력 높은 보급형 제품으로 변경해 예산 부담을 줄이려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튜닝PC는 일반 시스템에 비해 전력을 더 많이 소비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그럼 튜닝PC의 합리적인 전원공급장치로는 어떤 제품이 어울릴까. 우선 출력은 평균 이상, 전력 효율도 높아야 한다. 때문에 80플러스 인증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여기에 PC 내부를 꾸민다면 더욱 깔끔한 구성을 할 수 있는 모듈 타입 전원공급장치가 제격이다. 그러나 이런 여러 요소를 모두 갖춘 전원공급장치는 가격이 부담될 정도로 높은 제품이 많다. 그래서 지금 소개할 전원공급장치가 더욱 돋보이지 않을까.



▲ 80플러스 인증에 모듈러 방식 전원공급장치임에도 최저가 4만 원대가 인상적인 제품


모듈러 방식 전원공급장치는 대체적으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여기에 80플러스 인증이라도 들어가면 10만 원을 넘기는 것은 일도 아니다. 그런데 이런 요소를 모두 갖추고도 채 5만 원이 되지 않는 전원공급장치가 있다. ‘앤디슨 마스 550W 브론즈(ANDYSON MARS 550W BRONZE) 모듈러’는 4만 원대 후반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으며 550W의 정격 출력과 모듈러 방식, 80플러스 인증까지 마친 뛰어난 가격대 성능비의 전원공급장치다.

 


다양한 매력 요소 갖춘 실속형 ‘모듈러’ 전원공급장치



▲ 완성도와 가격경쟁력을 모두 갖춘 550W 전원공급장치


앤디슨은 1996년부터 전원공급장치를 만들며 성장해 온 글로벌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대양케이스에서 유통을 담당해 A/S에 대한 신뢰도 역시 높다. 앤디슨 마스 550W 브론즈 모듈러는 드물게 4만 원대의 모듈러 전원공급장치로 550W의 정격 출력으로 고성능 시스템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제품이다.



▲ 액티브 PFC와 더블 포워드 설계로 안정성을 더했다


앤디슨 마스 550W 브론즈 모듈러는 액티브 PFC 회로를 갖춰 80플러스 브론즈 인증을 통과한 86% 전력 효율을 보이는 전원공급장치다. 덕분에 550W 정격 출력이 가능하며 더블 포워드 설계를 통해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일반적인 포워드 회로는 400~500W 정도 전원공급장치에 적합하다. 때문에 앤디슨 마스 550W 브론즈 모듈러는 포워드 회로 2개를 연결한 더블 포워드 설계를 적용해 안정성과 성능을 함께 확보했다. 실제 가장 중요한 +12V 출력을 보면 더블 포워드 회로를 통해 504W의 고출력을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 모듈러 설계


튜닝PC의 수요가 많아지면서 각종 튜닝 관련 용품의 판매량도 높아지고 있다. 더불어 판매량이 늘고 있는 제품이 바로 모듈 타입 전원공급장치다. 그런 모듈 타입 전원공급장치는 대부분 가격대가 높기 때문에 튜닝PC를 구성할 때 부담이 되는 제품 중 하나다. 앤디슨 마스 550W 브론즈 모듈러는 합리적인 가격과 완성도로 튜닝PC를 구성하려는 이들에게 딱 맞는 아이템이 될 여러 요소를 갖춘 제품이다.



▲ 모듈러 설계를 적용했기에 필요한 전원 케이블만 연결이 가능하다.

덕분에 튜닝PC 등 시스템 내부를 꾸밀 때 더욱 유리하다


앤디슨 마스 550W 브론즈 모듈러는 필요한 전원 케이블만 연결해 시스템 내부를 더욱 깔끔하게 만들 수 있으며, 확장성까지 확보했다. 24핀을 비롯해 CPU용 8핀, 그래픽카드용 8핀(6핀 겸용) 2개, SATA 전원 6개, 4핀(HDD, ODD 등) 5개, 4핀(FDD, 리더기 등) 1개로 구성되어 고성능 시스템도 충분히 소화할 만한 확장성도 제품의 특징 중 하나다.

 


PC방에서도 끄떡없는 고성능 시스템용 전원공급장치



▲ 다양한 고성능 PC를 체험할 수 있는 PC방, DPG존


많은 PC방이 자신들만의 색을 입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이는 곳 이용자의 증가로 이어져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그러나 보통 PC방의 경우 인테리어나 먹거리에 치중하는 경향이 많다. 그런데 여기 PC 그 자체로 차별화된 PC방이 있다. 바로 서울 오목교역 인근에 자리 잡은 DPG존이 그곳이다.

 

DPG존은 12개의 각기 다른 제원을 가진 고성능 PC로 구성되어 있다. 업그레이드나 PC 구입 전 방문한다면 자신이 원하는 제원을 보다 정확하게 결정할 수 있게 해준다. 또 별도의 신제품 체험 공간을 마련해 튜닝PC, 완제PC, 노트북을 비롯한 다양한 주변기기도 체험할 수 있게 꾸며졌다. 앤디슨 마스 550W 브론즈 모듈러는 이런 DPG존의 여러 PC 중에서도 고성능 시스템에 활용되고 있다.


 ▲ 이 정도 제원의 고성능 PC도 충분히 소화해 내는 앤디슨 마스 550W 브론즈 모듈러


PC방은 각 부품들의 스트레스 테스트 장소로도 매우 적합한 공간이다. 24시간 가동되며 하루의 반 이상 게임이 구동되기 때문이다. 가혹한 환경에서도 앤디슨 마스 550W 브론즈 모듈러를 쓴 PC는 안정적으로 작동하고 있다. DPG존이 개장한 지난 5월 이후 앤디슨 마스 550W 브론즈 모듈러를 쓴 시스템은 이상 없이 이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DPG존 매니저는 “앤디슨 마스 550W 브론즈 모듈러는 DPG존에서도 2번째로 높은 제원의 시스템에 쓰이고 있다. 이용자 역시 다른 PC에 비해 좀 더 많은 구동 시간을 기록하고 있다. 그런데도 한 번의 불량 없이 현재까지 잘 작동하고 있어 앤디슨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앤디슨 마스 550W 브론즈 모듈러는 이렇게 PC방에서도 그 안정성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550W의 제품임에도 고성능 시스템을 충분히 감당할 수 있다는 것에 주목하자. 튜닝PC를 꾸미려는 이들이라면 앤디슨 마스 550W 브론즈 모듈러는 가격과 안정성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아이템이 되어 줄 것이다.


 

합리적인 튜닝PC의 맞춤형 전원공급장치

 

튜닝PC는 일반 시스템에 비해 비교적 많은 비용이 소요된다. 단순한 LED 튜닝이라도 일반 PC보다 더 많은 예산을 필요로 한다. 때문에 가격대 성능비 높은 효율적인 튜닝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제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 엔디슨 마스 550W 브론즈 모듈러 역시 실속형 튜닝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맞춤형 제품이다.

 

모듈 설계를 통해 필요한 전원 케이블만을 전원공급장치에 연결해 깔끔하게 내부를 정리할 수 있다. 이런 케이블 정리는 튜닝PC의 내부를 꾸미는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여기에 80플러스 브론즈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는 점 역시 놓쳐서는 안된다. 우수한 전력 효율은 곳 시스템의 안정성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550W의 평균 이상의 출력과 4만 원대라는 가격경쟁력까지.

 


▲ 합리적인 튜닝PC의 전원공급장치를 찾는 이들을 위한 아이템, 엔디슨 마스 550W 브론즈 모듈러

 

실속형 튜닝PC를 꾸민다면 엔디슨 마스 550W 브론즈 모듈러는 사용자에게 충분한 만족할만한 요소를 갖춘 제품이다. 특히 PC방에서 실제 그 신뢰도를 입증하고 있는 전원공급장치라는 점은 제품 신뢰도를 더욱 높여주고 있다. 고성능 시스템에 튜닝을 통해 자신만의 PC를 만들려는 이들이라면 안정성을 책임질 전원공급장치 엔디슨 마스 550W 브론즈 모듈러에 주목하자.

 

 

기획, 편집 / 홍석표 hongdev@danawa.com
글, 사진 / 박선중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