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데스티니 2' PC버전 출시 1주 앞으로, 한국은 아직

/ 1
'데스티니 2' PC판 발매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사진출처: '데스티니 2' 공식 홈페이지)
▲ '데스티니 2' PC판 발매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사진출처: '데스티니 2' 공식 홈페이지)


[관련기사]

[프리뷰] PC판 한국어 발매가 애절하다 '데스티니 2'


지난 9월 PS4, Xbox One으로 출시된 ‘데스티니 2’는 발매 5일 만에 동시 접속자 120만 명을 돌파하며 MMOFPS 대표작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어 10월에는 전작과 달리 PC로도 출시되며, 보다 많은 게이머를 만날 예정이다. 그러나 한국 PC판 발매는 아직 미정이다.

‘데스티니 2’ PC판은 오는 10월 24일 발매되며, 퍼블리셔인 액티비전블리자드가 운영하는 플랫폼 블리자드 배틀넷에서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콘솔버전과 달리 네이티브 4K 해상도를 지원하고, 프레임에도 제한이 없다. 아울러 시야각 조정 및 울트라 와이드, 스페셜 화면 조정이 가능한 등, 다양한 그래픽 관련 옵션이 추가된다.

'데스티니 2' 판매가 진행되는 블리자드 샵 (사진출처: 블리자드 샵 갈무리)
▲ '데스티니 2' 판매가 진행되는 블리자드 샵 (사진출처: 블리자드 샵 갈무리)

하지만 ‘데스티니 2’ PC판이 국내에서 출시될 지는 미지수다. ‘데스티니 2’가 판매되고 있는 블리자드 샵에는 ‘본 제품은 대한민국을 포함한 일부 지역에서 생성된 블리자드 계정으로 구매할 경우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다’는 경고문이 쓰여 있다. 또한, 이용 가능한 지역으로는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유럽만 표기되어 있다. 즉, 한국에서는 ‘데스티니 2’ PC판을 플레이할 수 없다는 것이다.

물론 PC판 국내 발매 자체가 완전히 물 건너간 것은 아니다. 앞서 말한 블리자드 샵 페이지에서는 ‘본 제품의 추가적인 이용 가능 지역은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즉, 나중에라도 국내 발매가 결정될 수 있는 것이다.

추후 업데이트로 플레이 가능한 지역이 늘어날 수도 있다 (사진출처: 블리자드 샵 갈무리)
▲ 추후 업데이트로 플레이 가능한 지역이 늘어날 수도 있다 (사진출처: 블리자드 샵 갈무리)

다만, 깜짝 동시발매는 기대하기 어려울 듯 하다. 게임을 출시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심의를 아직 받지 않은 것. 10월 17일 기준, ‘데스티니 2’ 국내 심의는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가 PS4판을,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Xbox One판을 받은 상황이다.

‘데스티니 2’는 2014년 발매된 ‘데스티니’ 정식 후속작으로, 강력한 힘을 지닌 외계 침략자 ‘레드 리전’에 맞서는 영웅 ‘가디언’의 일대기를 담았다. 플레이어는 태양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장대한 캠페인, 다른 플레이어와 협동해 강력한 적을 상대하는 스트라이크, 레이드, 그리고 속도감 있는 4 대 4 PvP 등을 즐길 수 있다. 국내에는 지난 9월 6일, PS4와 Xbox One으로 출시된 바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데스티니 가디언즈 2017년 9월 6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MMORPG, FPS
제작사
번지스튜디오
게임소개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번지에서 만든 간판 MMOFPS ‘데스티니’의 후속작으로, 드넓은 SF 세계관에서 펼쳐지는 인류의 모험을 그린다. 이번 작에서 '레드 리전'의 침공으로 삶의 터전을 잃은 플레이어를 이를 되...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