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이드앤소울 대표 미녀들의 문파 '배추마교' 문파리포트

/ 1


블레이드앤소울은 지난 7월 ‘막내들이 만들어가는 문파의 미래’ 이벤트를 진행했다. 여성유저, 제작, 특이한 문파명 등 다양한 분야별로 우수한 문파를 선정하는 것이 해당 이벤트의 목적. 금일 진행될 문파 리포트의 대상은 이벤트에서 ‘미모문파’로 선정된 ‘배추마교’라는 곳이다. 미모문파의 선정기준은 ‘문파내의 여성 비율이 가장 높은 문파’로 이 문파에는 상당 수의 여성 유저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과연 이 곳은 어떤 문파일까? 배추마교의 문주 ‘대너리스 타가리옌’을 만나고자 이심전심 서버로 달려가 보았다.


▲ 미모문파로 선정된 이심전심서버의 '배추마교'

만나서 반갑다 문파장의 소개를 부탁한다.

대너리스 타가리옌: 안녕하세요 배추마교의 문파장으로 있는 대너리스 타가리옌입니다. 남자구요...
캔디스무치: 문파장이 남자라니. (웃음)
냥이 조련사: 몇 안되는 남자...


▲ 미모문파의 문주가 남자라니?!

배추마교문파는 어떤 곳인가?

대너리스 타가리옌: 배추마교는 어떤 커뮤니티의 ‘게임방’ 카테고리 사람들이 모여 설립한 문파입니다. 비공개 모임이기에 어떤 커뮤니티인지는 공개할 수는 없겠네요.
냥이 조련사: 대형 커뮤니티는 아니지만 그 커뮤니티 자체의 여성 비율이 높기 때문에 자연히 문파의 여성 비율도 사이트를 따라간 것 같아요.


▲ 어떤 커뮤니티에서 만나 설립된 ‘배추마교’

지난 이벤트에서 ‘미모문파’로 선정된 소감은 어떤가?

대너리스 타가리옌: 얼떨떨합니다
냥이 조련사: 얼떨떨하죠. 처음엔 걱정을 많이 했어요. 왜 하필 ‘미모’ 문파여서... 단순히 여자가 많을뿐인데요. (웃음)
대너리스 타가리옌: 이게 될려고 된게 아니다 보니 당첨되고 ‘이게 진짜인가?’라는 반응이 많았죠.
의로움: 사실 ‘이거 신청했는데 우리 뽑히면 어떻게 하지?’라고 생각하며 장난 반으로 시작했던 걸로 기억해요.
냥이 조련사: 제일 걱정되는 것은 정모할 때 엔씨소프트 직원분이 직접 나와 확인 후 지원금 100만원을 줄 텐데, 인터넷에 사진이 올라와서 미모 문파가 아니라고 욕 먹는게 아닌가… 하고 우스갯 소리도 했었죠.
캔디스무치: 여자라고 다 미인은 아니잖아요~


▲ 여자라고 미모가 전부는 아니죠!

정모 지원비는 어떻게 사용할 계획인가?

대너리스 타가리옌: 여성분들이 많기 때문에 술자리 정모는 하지 않고 뷔페로 계획을 잡고 있죠.
냥이 조련사: 지원금을 주는 형식이 정모 장소에서 엔씨소프트 관계자가 직접 결제 해주기 때문에 인원 수에 맞추어 호텔 뷔페나 고기 뷔페를 갈 듯해요. 아마도 먹는 것에 몽땅 사용할 것 같아요. 저희 문파의 모토가 '1인 1닭 1무'거든요.


▲ 1인 1닭 1무는 필수

배추마교의 정모에 본 기자가 취재를 가도 되는가?

냥이 조련사: 오셨는데 미모 문파가 아니라고 ‘못본걸로 하자’ 이렇게 되는건 아니겠죠? (웃음) 정모에 관련된 부분은 아무래도 문파 내 상의가 더 필요할거 같아요. 다들 얼굴 노출을 극심하게 꺼려하기 때문이죠.
캔디스무치: 가면 쓰고 만날까 고민도 해보았죠.
냥이 조련사: 그래서 저희가 ‘흑창족 가면’을 제작하여 쓰고 가자고 우스갯소리도 했었죠.


▲ 흑창족 가면을 쓰고 정모를?

배추마교에는 여성유저가 얼마나 있는가?

대너리스 타가리옌: 제가 저번에 집계를 해보니 대략 34명정도 되더군요.
냥이 조련사: 거의 여자뿐이에요.(웃음)


▲ 문파원의 대다수가 여성 유저!

배추마교의 라이벌문파가 있는가?

대너리스 타가리옌: 적대 세력인 무림맹에도 우리와 같은 문파가 있죠. 옷 때문에 혼천교와 무림맹으로 갈라진…
의로움: 라이벌은 아니고 같은 커뮤니티인데 혼천교와 무림맹으로 갈라 졌을 뿐이에요.
섬월: 혹시 그 문파의 이름도 알 수 있는가?
대너리스 타가리옌: ‘열무림맹’이에요.
냥이 조련사: 배추, 열무(웃음)


▲ 무림맹 세력 여성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문파는 '열무림맹'

배추마교라는 문파명에 특별한 의미가 있는가?

냥이 조련사: 그 배추라는 단어는 우리 문파가 기원한 사이트에서 굉장히 많이 쓰여요. (웃음) '배추다=별로다'라는 뜻인데 해당 사이트에서만 사용하는 배추라는 뜻의 특수성으로 사이트를 상징하는 마스코트가 된거죠. 더불어 혼천교가 사파이므로 배추마교가 되었습니다.


▲ 우리의 상징은 배추

배추마교 문파원중에 가장 자랑하고 싶은 문파원이 있는가?

대너리스 타가리옌: 이거 답변 잘못하면 문파에서 쫓겨날지도 모르겠네요… 우리문파의 자랑거리는 저입니다.
캔디스무치: (웃음)
환영령: (감탄)
대너리스 타가리옌: 하고 문주에서 쫓겨났다고 합니다.
냥이 조련사: 그는 문파장을 위임하고 조용히 사라졌다고 한다.
대너리스 타가리옌: 계정비를 환불 받아야 하나… (눈물)


▲ 우리 문파의 자랑거리는 저죠!

배추마교만의 장점이 있다면 무엇이 있는가?

대너리스 타가리옌: 단결력이죠.
냥이 조련사: 영기작업이 필요하다고 하면 다들 도와주러 오고, 던전 공략이나 일일퀘스트도 문파원들끼리 서로 파티를 구성해서 다니고 있어요.
대너리스 타가리옌: 문파레벨를 최고인 4까지 올리고도 각자 영기를 5천개씩 쌓아놓고 있는데 기부를 할 수가 없네요.
냥이 조련사: 문파의 단결력이 좋아서 문파레벨을 올리기 쉬웠던 것도 자랑이네요!


▲ 배추마교의 자랑거리는 단결력!

최근 첫 캐시 의상인 시크릿 의상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대너리스 타가리옌: 네 제가 호갱입니다. 이미 두 벌이나 구매했네요.
냥이 조련사: 여기 호갱이 있습니다.
섬월: 다행히 여기에는 시크릿 의상을 착용할 수 없는 남자캐릭은 없군요.
냥이 조련사: 헐… 저 남자캐릭인데요… 목소리를 들으라구요!


▲ 전 남자 캐릭이라구요!

대너리스 타가리옌: 남자임을 어필하려는 의지에 박수를 드려요.(웃음)
냥이 조련사: 이번 시크릿 의상은 섬세한 부분이 잘 표현된거 같아요. '역시 돈 들인 옷은 값어치를 하긴 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대너리스 타가리옌: 건족 의상은 만족스럽네요. 근데 가격은 조금만 내렸으면 하는 작은 소망이 있습니다.


▲ 시크릿 의상 디자인 만족, 하지만 가격은 좀 내렸으면..

8월 1일 수월평원의 4대던전의 타임어택이 사라진다. 이제 던전의 난이도가 쉬워질텐데 문파원들의 반응은 어떠한가?

대너리스 타가리옌: 다들 좋아라 해요. 저는 진작에 공략하였지만 팔독모가 너무 어려워서 정신이 붕괴 되는걸 이틀동안 느꼈죠. 특히 배추마교 문파의 직업비율을 보자면 소환사와 기공사의 비율이 절반을 넘겨요. 따라서 소환사분들이 엄청 좋아하고 있습니다.
캔디스무치: 전 좋아요. 4대 던전 너무 어려워서 공략하는 재미를 못 느꼈어요.
냥이 조련사: 다들 살 맛 났죠. 아이템 파밍에 지쳐있는 이들에게는 단비와 같은 소식이죠.
대너리스 타가리옌: 겨우 고정파티와 함께 공략하였지만, 도저히 라이트 유저라면 공략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파티모집 하는걸 보면 전부 숙련파티만 구하더군요.


▲ 소환사가 살맛 났다!

이상으로 인터뷰를 마치려고 한다. 블레이드앤소울에 바라는 점이 있는가?

대너리스 타가리옌: 성군단 좀 살려주세요. 진짜 성인군자 되겠어요.
냥이 조련사: 제발 바다뱀 보급기지 2네임드 태장금 좀 하향시켜주세요. 탱커, 딜러, 힐러 개념이 없는 블레이드앤소울에서는 어떤 던전에 어떤 조합으로 가더라도 겹치는 직업만 없다면 공략하게 편하게 만들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의로움: 노가다와 탱, 딜, 힐 개념이 없게 한다고 했는데 사실은 힐러만 없을뿐…
대너리스 타가리옌: 전 일반, 하드던전 난이도를 선택하게 해주었으면 좋겠네요. 와우를 하다 와서 그럴지 모르겠지만 이건 정말 좋다고 생각하거든요. 4대 던전의 경우 라이트 유저들이 막상 진입하기엔 너무 힘들기도 하구요.


▲ 성군당좀 살려주세요!!


▲ 이심전심 서버의 미녀문파 '배추마교'


☞ 다른 문파리포트 보러가기

: 게임메카 정태원 기자 (김섬월, sumwol828@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